미연시/2022년

フタマタ恋愛(양다리 연애) 후기

Lyse 2022. 5. 8. 23:46

 

ASa Project 에서 4월 28일에 발매한 フタマタ恋愛(양다리 연애)를 해보았습니다.

 

● 좋았던 점

 

1. 히로인

이 작품은 메인 히로인 4명과 서브 히로인 4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히로인들 마다 개성이 넘치고, 주인공과의 티키타카가 재밌어서 어느 루트를 들어가도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공략 순서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키라메→루이→유아→미야코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 H씬

똑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지 않고 히로인들 별로 다양했습니다. 보통은 전부 만족하기 쉽지 않지만 이번 작품은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H씬은 보통 스킵하거나 대충대충 보는데 대화가 재밌었습니다. 특히 유아 루트.

 

3. 공통 루트

주인공이 양다리 연애를 한다는 점에서 공통 루트에서 몰입감이 괜찮았습니다. 보통 캐러게를 하다 보면 지루해서 쉽게 질리지만 이 작품은 계속 읽고 싶어 졌습니다. 

 

4. 기타

이벤트 씬 또는 스토리 별로 나누어서 다시 플레이 가능하거나 그 곳에서 쭉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좋았습니다.

 

● 아쉬운 점

 

1. 양다리 소재 

처음에 양다리를 소재로 만들었다고 들었을 때 화이트 앨범2와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갈 거라 생각했지만, 시리어스적인 요소는 공통부분이 끝나면 거의 다 해소가 되어버려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양다리를 소재로 했지만 개별 루트에선 사실상 일반적인 캐러게를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양다리 스토리를 기대한 사람에겐 조금 아쉬웠을 거라 생각합니다. 

 

2. 분량

메인 히로인 개별 루트 분량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특히 미야코 루트는 진 히로인이라고 생각하는데, 무난 무난하게 흘러가 버려서 아쉽고, 서브 히로인 루트는 사실상 H씬을 보려고 만든 것 같습니다. 조금만 분량을 더 늘려줬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 총평

 

가볍게 플레이하기 좋았습니다. 아사에서 만든 작품은 이게 처음인데 전작들은 어떤지 잘 모르지만 이 작품은 재밌었네요. 다음 작품도 기대가 됩니다.